안녕하세요. 스마트기기를 워낙 어릴 때부터 접하는 시대이다보니 요즘은 초등학생들도 안경을 쓴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서울시에 사는 12세 이하의 어린이는 안경구입비 20%를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서울 어린이 행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서울시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사업’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직 어린 아이들의 경우에는 시력 변동이 크고 또 야외활동으로 안경이 손상되는 일이 많은 만큼 12세 이하의 어린이를 둔 서울에 사는 분들이라면 알아 놓으면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서울시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사업의 지원대상, 신청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 12세 이하 어린이 안경구입비 지원대상
서울시 12세 이하 어린이 안경구입비 지원사업의 지원대상은 12세 이하 어린이(2011.1.1.이후 출생)가 있는 가구이며 가구 소득에 관계 없이 매달 3,000명까지 선착순으로 지원됩니다. 지원품목은 어린이 안경렌즈, 안경테(시력검사 포함)이며 콘텐트렌즈, 선글라스, 약품은 제외됩니다. 특판, 행사제품의 경우에는 기존(할인)판매가에서 5% 할인된다고 하니 이 부분도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서울시 12세 이하 어린이 안경구입비 신청방법
서울시 12세 이하 어린이 안경구입비 지원사업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https://yeyak.seoul.go.kr)에서 매달 정해진 신청기간 내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하실 때는 원하시는 안경 업체를 선택하신 후에 신청하시면 되며, 신청하신 분들께는 해당 안경 업체에서 사용 가능한 20% 할인쿠폰이 휴대전화 문자로 발송됩니다. 이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6개월 동안 유효하니, 마음 편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사업의 참여 안경업체는 ㈜으뜸50안경(89개), ㈜다비치안경(36개), ㈜스타비젼(오렌즈)(20개), ㈜안경매니져(37개), (사)대한안경사협회 서울시안경사(1,218개)로, 작년에 비해 참여업체가 8배 가까이 늘어나 거의 대부분 안경점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업체간 중복지원은 불가하며 1인 1회에 한해 신청하셔야 합니다. 또한, 신청은 부모님 아이디로 하셔야 합니다. 매달 신청기간이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https://yeyak.seoul.go.kr)에서 사전에 확인하셔서 꼭 할인받고 아이 안경을 구입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 신청화면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 메인화면 검색란에 “안경” 검색하시면 검색결과란에 총 4개의 신청목록이 나옵니다. 그 중에서 희망하시는 업체가 속한 신청 화면을 클릭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용날짜는 실제로 안경을 구입하는 날짜가 아닌 쿠폰이 발급되는 날짜이니 이 부분은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사용가능업체 상세목록은 해당 신청화면 안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